티스토리 뷰

특고 예술인 실업급여

한보도에 특수 고용직이라고 불리는 특고 예술인 실업급여를 제공한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어떤 내용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받고 지원이 가능한지 말씀을 드려볼까 합니다. 처음부터 하나씩 꼼꼼히 짚어 보고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특고 예술인 기준으로는 지원이 부족하다는 말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차근히 설명하고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고용해서 일하는 분과 그리고 사회적 거리와 그리고 층간 싸움을 만들지 않도록 차근히 보고 알아보겠습니다.

실제로 정부의 경우 이런 특고, 예술인들에게 두루누리사업으로 지원대상을 제외한뒤에 확대하여 지원한다는 것으로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서 10인미만 사업장 그리고 215만원 미만의 근로자의 경우는 지원하겠다는 취지 입니다. 특히 2021년 월보수 220만으로 확대하며, 그리고 일반 회계로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중 입니다.

특고 실업급여 방법에 대한 내용들

먼저는 예산 부족의 경우는 일반 회계로 지원하는 방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 해서 보면 좋습니다.

특히나 특고 594억 예술인 97억원으로 고용지원금 예산을 편성하여 잘나가는 분들도 많겠지만 정말 힘드신 분들에게 지원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정부의 경우는 그간 두루누리산업에 대한 이야기로 지금까지 고용기금이 아니게 이용해왔는데요. 이를 이제는 제외하고 기금계정을 설치하여 기여주체별로 지원하고 돕기로 정해지고 진행하여 구분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특고 실업급여의 경우 자신의 증명할수 있을려면 일단 고용 노동부 센터 쪽에서 안내를 받으셔서 적용별 대상별로 받을수 있는 안내를 받고 이동하면 좋습니다.

댓글